게임화면에서 이전화면으로 돌아가기위한 뒤로가기 버튼 이미지를 만듭니다.
backButton.setVisible(false); // 처음에는 가리기
backButton.setBounds(20, 50, 60, 60); // 버튼 크기 위치
backButton.setBorderPainted(false);
backButton.setContentAreaFilled(false);
backButton.setFocusPainted(false);
backButton.addMouseListener(new MouseAdapter() {
@Override
public void mouseEntered(MouseEvent e) {
backButton.setIcon(backButtonEnteredImage);
backButton.setCursor(new Cursor(Cursor.HAND_CURSOR));
Music buttinEnteredMusic = new Music("buttonEnteredMusic.mp3", false);
buttinEnteredMusic.start();
}
@Override
public void mouseExited(MouseEvent e) {
backButton.setIcon(backButtonBasicImage);
backButton.setCursor(new Cursor(Cursor.DEFAULT_CURSOR));
}
@Override
public void mousePressed(MouseEvent e) {
Music buttinEnteredMusic = new Music("buttonEnteredMusic.mp3", false);
buttinEnteredMusic.start();
backMain(); // 뒤로가기 메서드
}
});
add(backButton);
public void backMain() {
isMainScreen = true; // 메인함수로 돌아오기
leftButton.setVisible(true);
rightButton.setVisible(true);
easyButton.setVisible(true);
hardButton.setVisible(true);
// 버튼 되돌리기
background = new ImageIcon(Main.class.getResource("../images/mainBackground.jpg")).getImage();
backButton.setVisible(false); // 뒤로가기버튼 가리기
selectTrack(nowSelected);
}
리팩토링
중복된 버튼이미지 처리를 한번에 할 수 있도록 합니다.
public void enterMain() {
startButton.setVisible(false);
quitButton.setVisible(false);
background = new ImageIcon(Main.class.getResource("../images/mainBackground.jpg")).getImage();
leftButton.setVisible(true);
rightButton.setVisible(true);
easyButton.setVisible(true);
hardButton.setVisible(true);
isMainScreen = true;
introMusic.close();
selectTrack(0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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