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개인프로젝트/리듬게임만들기

[내가 만든 프로젝트 코드 분석 | 리듬게임 만들기] 1.자바 개발환경 세팅 과 GUI 시작하기

운영체제에 맞는 jdk, eclipse버전을 설정합니다.

Main클래스를 만들어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.

JFrame 라이브러리를 GUI 기반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 상속받습니다.

package dynamic_beat;

import javax.swing.JFrame; // JFrame라이브러리 등록

public class DynamicBeat extends JFrame {
		
	public DynamicBeat() {
		setTitle("Dynamic Beat");
		setSize(Main.SCREEN_WHIDTH, Main.SCREEN_REIGHT); // 게임창 정의
		setResizable(false); // 창크기 고정
		setLocationRelativeTo(null); // 게임창 화면중앙
		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		//창 종료시 프로그램 종료
		setVisible(true); // 화면보이기
	}
}

DynamicBeat클래스

package dynamic_beat;

public class Main {

	public static final int SCREEN_WHIDTH = 1280; 
	public static final int SCREEN_REIGHT = 720;
	// 모든 프로그램 내부에서 공유할 수 있는 변경할 수 없는 변수
	// 대문자로 상수 정의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new DynamicBeat(); // 인스턴스 객체 생성	
	}
}

Main클래스

1280*720 해상도 게임 창화면